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당황하지 마시고!

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당황하지 마시고!


안녕하세요 카카오톡을 평소에
많이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간혹가다가
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
전 처음 이런 현상을 보고
정말 헉소리 나도록 놀랬던 경험이 있습니다


아니 도대체 내가 뭘 잘못했길래
혹시 내가 뭘 잘못 눌러서 그런건가 싶어 많이
당황스러웠는데 이젠 굉장히 간편하게
목록을 다시 접어보기도 하고 펼치기도 하고
제 마음대로 설정하고 있습니다



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이 나타난다면
우선 카카오톡을 먼저 실행하시구요
그 다음으로 카카오톡 친구 옆에 있는 v표시를 누르세요
그 v표시가 있다면 리스트가 접혀있다는 것 입니다
반대로 ^ 이 표시가 있다면 목록이
접혀지지 않았다는 것이죠
뭔지 아시겠죠 ^ v 이표시가 정말 중요합니다


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저뿐만 아니고
저희 부모님도 순간 뭘 잘못눌러서 목록이
사라졌다고 저에게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고
여쭤보신적이 있습니다



근데 전 그상황에 아무것도 몰라서 정말 어벙때리던게
생각나는데 이젠 그렇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
모르면 사실상 너무나도 골치아프고
멘붕이 올 수 있는 문제겠지만 이젠 멘붕이 찾아올 일은
아예 없을 것 같습니다


접혀있으면 친구 목록은 당연히 보이지 않습니다
친구목록을 보이게 하려면 접혀있던 목록을
우리가 다시 클릭 한번으로 펼쳐주기만 하면 됩니다



전혀 어려운거 아니고 귀찮은것도 아닙니다
카카오톡 실행만 하면
곧바로 손가락 하나 톡 해서 목록을 펼칠 수 있으니까요




오늘 제가 알려드린
카톡 친구목록 사라짐현상에 대해 잘 알아가셨음 좋겠네요
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니
다들 너무 멘붕 겪지 마시고 이 방법대로
간편하게 목록을 펼쳐보셨으면 좋겠네요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